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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라운드 고장 및 환불

by luckkyu 2016. 6. 19.

이 글은 갤럭시 라운드 문제로 인해 환불받아야 하는 분들을 위해 작성합니다.
단통법 이후 저렴한 휴대폰을 구매하는 것은 매우 힘들어졌습니다. 2016년 1월 운 좋게 삼성 갤럭시 라운드를 skt 기기변경으로 저렴하게 구매하였습니다.
하지만 사용한 지 약 3개월 만에 액정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사용하다가 계속 검은색으로 액정이 변화는 현상입니다.
삼성 마포 as 센터를 방문하니 갤럭시 라운드 액정 무상수리는 맞지만 액정 재고가 없는 관계로 환불을 받아야 된다고 합니다.
환불받을 때는 아래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1. skt 명의자 신분증
2. 이용 계약 등록 사항 증명서(할부원금/약정금액) 기재
3. 단말기 변경 이력조회 2매  (현재 사용 제품 기준 1부/기변 또는 해지 후 1부)
4. 개인 정보제공 및 활용 동의서
5. 기기 구성품 일체 반납(미반납 구성품 차감 발생)

매우 번거로운 사항입니다. 무상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액정 재고가 없다는 이유로 as 진행을 해주지 않고 환불을 해줍니다.
물론 환불을 해주는 것도 다행입니다.

여기까지는 어느 삼성 as 센터를 방문해도 들을 수 있는 내용입니다.

갤럭시 라운드는 제가 계약 당시 출고가 759,000원 이였습니다. 그래서 as 센터 엔지니어 분한테 갤럭시 라운드 출고가와 비슷한 삼성 다른 제품과 교환이 되나 물어봤지만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단통법으로 인해 저렴한 제품을 발견하지 못해 2016년 6월 16일 삼성 고객 센터 팀장과 전화통화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삼성 규정상 동일 제품 교환 또는 환불입니다.
타제품으로 교환이 힘든 이유는 유통과정상 휴대폰 가격이 천차만별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단통법이 이 유통과정상 생기는 불법 보조금을 막기 위한 법입니다.
여기서 약간 이해가 안 됩니다.

추가적으로는 무상기간 안에 환불받을 시에는 기계에 문제가 없고 구성품을 다 보유하고 있으면 차감 없이 구입할 때 지불한 할부원금을 전부 받을 수 있고 위약금 또한 내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현재 소비자보호원에 혹시나 하고 문의는 넣었지만 언제 답변이 나올지도 모르고 타제품과 교환이 동일하다는 답변을 받는다는 보장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혹시라도 갤럭시 라운드 제품이 저렴하게 나오면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구매하셨으면 합니다.
제품이 양품이라면 문제가 없지만 혹시라도 고장이 생긴다면 저처럼 약간이 불편함이 생기고 프리미엄패스 2를 이용하고 있다면 더 이상 그 혜택을 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프리미엄패스 2:  skt에서 규정한 요금제를 365일 사용하면 계약 시 지원받았던 공시 지원금을 면제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종료되었기에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