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북, 태블릿 3Kg미만

미패드4 플러스 골드 개봉기

by luckkyu 2018. 10. 8.

미패드4 플러스 골드 개봉기




2018/10/04 - [노트북, 태블릿 3Kg미만] - 샤오미 미패드 플러스 골드

간단 개봉기에 이어 미패드4 플러스 골드 버전 여러 사진이 포함된 리뷰입니다.

 

여러 블로그 리뷰를 찾아보아도 골드 버전을 볼 수가 없어서 블랙 대신 골드 버전을 구매하였습니다.

스펙에 관련된 부분은 이미 미패드4 8인치와 같기 때문에 이번에는 색상과 화면에 대해서 리뷰할려고 합니다






미패드4 플러스 상자를 열면 순간 갤럭시 탭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이유는 바로 아래에 있는 버튼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 버튼은 물리적인 버튼이 아니고 터치식입니다. 그리고 미패드4와는 달리 지문인식이 가능합니다.

리뷰로 블랙 버전만 보다가 실제로 전면 화이트를 보니 생각보다 잘 어울립니다.





저는 128GB 구매를 위해 여러 사이트를 방문하였지만 재고가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샤오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64GB 버전을 구매하였습니다.

현재 위안화가 내려가서 128? GB 모델도 약 34만 원에 구매 가능한 거로 알고 있습니다.

 

미패드 4 플러스 64GB 1899위안 128GB 2099위안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샤오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 가능합니다.

 

추가로 저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같이 정품 케이스와 보호필름을 구매하였습니다.













현재 미패드 4 플러스 사진을 보면 빛 반사가 생각보다 아주 심합니다. 유튜브 및 블로그에서 미패드 4 플러스 리뷰를 보면 빛 반사가 있다고 했지만 설마 노트북 글레어 패널 정도 반사라고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심합니다.

처음 구매 시 지문 보호필름이 붙어져 있어서 이 정도면 빛 반사가 없는 줄 알았는데 시력보호 강화유리를 부착하자마자 엄청난 빛 반사가

아마 이 부분에서 원가절감이 들어간 걸로 예상됩니다. 1주일 정도 사용했지만 가장 아쉬운 부분입니다.

 

*샤오미 보호필름 및 케이스에 대해서는 다음번에 자세히 리뷰하도록하겠습니다.











미패드4 플러스 아래에는 충전기와 케이블 그리고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어차피 미패드4, 미패드4 플러스 둘 다 고속 충전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충전기는 별로 의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

*충전기는 5v 2a입니다원가절감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라도 EU롬에서 고속충전이 지원될 수도? 있으니 언락은 신청해야겠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왼쪽 흰 종이가 사용 설명서가 아닌 유심이었습니다. 다른 리뷰에서는 유심이 트레이 안에 있다고 했는데 저는 저기에 있었습니다. 중국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니 중국 방문 후 친구에게 물어봐서 사용하게 되면 리뷰를 진행하겠습니다.

 

*현재 SKT 데이터 함께 쓰기 3G 단독 유심 물려서 LTE로 사용 중이고 MAC 주소 등록으로 SKT 와이파이 사용 가능합니다. (SKT 지점에서 진행하였습니다) APN 등 따로 만질 필요 없이 바로 사용용 가능했습니다.











아이폰6로 촬영한 거여서 화질이 별로입니다. 하지만 전면 흰색 색상이 아이패드만큼 이쁩니다.

구라 베젤 때문에 블랙을 원했는데 막상 골드 버전을 받아서 보니 만족스럽습니다.










전면 화이트여서 구라 베젤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1주일 사용하면서 신경 쓰인 적 없습니다.

미믹스 1도 사용 중이지만 미맥스1은 구라 베젤이 조금 심했습니다.

  








여기까지는 전면 사진입니다. 아마 이사진 촬영할 때는 기본 보호필름(지문방지)이 부착된 상태였던 것 같습니다.









뒷면 사진입니다. 아이폰 골드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로즈 골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뒷면에 IMEI? 있는 부분은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옆면 사진입니다. 심트레이가 있습니다. 나노심 하고 SD카드 장착 가능합니다.













윗면 입니다. 3.5 이어폰 잭 그리고 LTE 통신 부분입니다.

생각보다 마감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만져본 중국제 태블릿 중에서 최고 입니다.










볼륨버튼과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스마트 커버와 앞에 있는 지문인식 버튼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전원 버튼은 생각 보다 많이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래쪽입니다. USB C 포트와 양옆으로 스테레오 스피커가 있습니다.

 

 

 

이번 개봉기는 골드 버전 색상이 진짜 골드가 아닌 로즈골드에 가깝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리뷰하였씁니다. 미패드4 플러스 골드 버전 개봉기는 여기서 마무리하고 다음번 사용기 리뷰에 사용하면서 불편한 부분에 대해서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 1주일 사용하면서 스피커 쪽 문제가 있었지만 재부팅 하니 원상 복귀 하여서 다음번 사용기 리뷰에서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