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애플 키노트 MacBook Air 맥북에어 리뷰

by luckkyu 2018. 10. 31.

애플이 한국시간 2018년 10월 30일 오후 11시 부터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패드 디자인이 변경될 것이다, USB c가 라이트닝 포트를 대체 할 것이다 등 여러 소문이 있었습니다. 저는 이번 키노트가 있기 전 사실 라이트닝보다는 USB c가 채택되었으면 하는 소망이 있었습니다. 지금부터 애플이 키노트에서 어떤 제품을 발표하였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사진의 출처는 모두 애플 입니다.(https://www.apple.com/kr/apple-events/october-2018/)



키노트의 시작.

i happen to like new york. 배경 음악과 함께 뉴욕에서 사람들이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 주면서 시작합니다.


노래가 끝나면서 애플 러브 뉴욕 화면과 함께 팀쿡이 나옵니다.

We love to ny 
아마 이 부분은 애플이 키노트에서 어떤 제품을 소개할지 약간의 힌트를 주는 것 같습니다.
(노래와 함께 여러 애플 제품들이 나왔습니다.)



MAC

팀쿡은 오프닝 이벤트 영상이 종료후 MAC에 대해서 이야기 시작합니다.





mac 소개 영상이 나올때 등장한 개구리? 입니다. 슬픈 개구리 페페 였으면 하는 희망이...

위의 사진 말고도 여러 사람들이 mac을 사용하는 모습이 등장 합니다.

Behind the Mac

Behind the Mac 자막이 올라 옵니다. 이제 새로운 Mac을 소개할 차례인 것 같습니다.


애플의 새로운 장사가 시작됩니다.

사람들은 맥을 사랑한다고 이야기하면서 Mac 구매자의 51%가 새로운 사용자이고 중국에서 새로 Mac을 접하는 소비자는 76%에 정도라고 이야기합니다. 


지금까지 Mac 사용자는 약 1억 명 정도라고 합니다. 사실 이 정보보다는 가격이 궁금합니다. 이번에 스마트폰 출고가 100만 원을 가볍게 넘겨버려서….


customer satisfaction


customer satisfaction 이라고 말하면서 이제 새로운 Mac os 칭찬을 시작합니다. 


이번에 출시 되는 Mac으로 생각됩니다. 맥미니가 보이는것 같아요!!


MacBook Air(맥북에어)


기존의 맥북에어를 보여주면서 새로운 맥북에어의 특징을 소개할려고 합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


드디어 맥북에어 제품에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새로운 소개자가 나와서 이번 맥북에어는 새로디자인되었다고 하면서 자랑을 합니다.


4 million pixels

레티나 디스플레이 13.3 인치 4백만 픽셀 이라고 새로운 맥북에어의 장점을 소개합니다.

사실 13.3인치 맥북에어 새로 출시 될 거라고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정리해보면 이번 맥북에어의 특징은 13.3인치 Retina(레티나)디스플레이

Touch ID(지문인식), 8세대 인텔 i5 cpu, 3세대 키보드(최신 나비식 키보드)와 기존보다 20% 커진 트랙패드(확실히 편해보입니다.) 그리고 얇아지고 가벼워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T2 보안칩이 있다고 하네요.
USB c 만 있는것 같습니다.(이제 이어폰 잭뿐만아니라 A포트 역시 없어지네요)
배터리는 최대 12시간이고 볼륨은 25% 커졌다고 합니다.


https://youtu.be/hs1HoLs4SD0

여기까지는 맥북에어 입니다. 맥북에어가 궁금하시면 위의 링크로 가셔서 보시면 됩니다.



다음 리뷰에서 계속 애플 키노트 요약을 볼수 있습니다.

2018/10/31 - [정보] - 애플 키노트 ipad Pro 아이패드 프로 요약

2018/10/31 - [정보] - 애플 키노트 Mac mini 맥미니 요약

2018/10/31 - [정보] - 애플 키노트 MacBook Air 맥북에어 요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