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

네스카페 바리스타 (IOT 아님) 개봉 및 사용기

by luckkyu 2018. 12. 13.

네스카페 바리스타 (IOT 아님)

 개봉 및 사용기







가성비 좋은 커피 머신

이 제품은 에어비엔비를 이용하면서 알게 되었는데 원두도 아니고 일반 블랙커피를 가지고 인스턴트 커피맛보다 좋고 크레마까지 있는것을 보고 좋은 인상을 받은적이 있습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2011년도쯤에 일본에서는 이미 엄청나게 유행했던 제품이네요!


 사실 이 커피머신을 2018년에 구입하게 된것은 이 제품이 IOT기능이 추가된 업그레이드 제품이 나와서 재고 처리를 하는건지 아주 저렴한 가격인 배송비 포함 2만원대에 판매하고 있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커피머신, 카트리지2개 포함 2만원입니다!! 중고가보다도 저렴합니다.




카누가 더 좋은거 아니야 ?






평소, 집에서 카누를 즐겨 먹는데 이 제품은 확실히 카누보다 장점이많습니다. 


1.저렴한 가격

우선 가격이 저렴합니다. 카트리지 일반 판매 가격은 만원이지만 꼭 네스카페 카트리지만 사용하실 필요없습니다. 

*현재 맥심 일반 블랙커피 넣고 사용하는데 훨씬 맛있습니다.ㅜㅜ 


2. 청소 할 필요가 없고 편리해요

청소를 딱히 할 이유가 없습니다. 이따가 기계분리해서 사진 찍은거 보시면 진짜 깨끗합니다. 그리고 커피포트가 따로 필요 없기 때문에 진짜 편리합니다. 


3. 풍부한 크레마

일반 인스턴트 블랙 먹던분들은 아시겠지만 크레마가 별로 안생깁니다. (카누도 별로 없습니다.) 그런데 이 기계 진짜 신기한게 크레마가 엄청 풍부하게 생깁니다.

* 유튜브에 동영상 올린거 확인하시면 됩니다.


4. 다양한 커피 종류


인스턴트 커피로 총 5가지 커피를 즐기실수 있는데 맛이 진짜 다 달라요. 

룽고나 아메리카노는 비슷할꺼 같은데 맛이 다르고 룽고가 훨씬 부드럽습니다.

추가적으로는 라떼나 카푸치노는 비슷한것 같아요.(제가 우유를 많이 넣어서일수도 있습니다.)


아메리카노



https://youtu.be/q22r0NebE90


카페라떼


https://youtu.be/582w_3ZzMbE


5. 너무 쉬운 사용법


일반적으로 비싼 커피 머신들은 사용법을 익혀야 하지만 이 제품은 너무 쉽습니다. 그냥 전원 연결, 물넣기, 버튼 끝입니다. 따로 청소를 위해 분해를 하더라도 너무 쉽고 원두찌꺼기 및 필터 청소가 필요없습니다.

*혹시 몰라서 사용설명서 첨부합니다.

2018/11/18 - [정보] - 네스카페 바리스타 PM-9631 한글 사용설명서


6. 물량 조절이 가능하다.


저 같은 경우는 연하게 먹어서 물량 조절이 필요한데 설명서를 보시면 물량 조절이 가능합니다!!

라떼나 카푸치노는 불가능하나 아메리카노 룽고 에스프레소는 가능합니다.!!



단점



1. 초기 사용시 청소는 필수


사용설명서에 보면 청소하는법이 있습니다. 커피탱크에 커피가 없는 상태에서 물탱크에 물을 넣으시고 카푸치노 버튼을 이용하여 청소를 하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플라스틱 냄세가 커피에서 나요..ㅜㅜ 저는 아마 10번 넘게 하니 플라스틱 냄세가 사라져서 이용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2.     순간 전력 소비량 높음 
 사용 중의 전력 소비량은 1,460W 이빈다. 그러므로 멀티탭에서 커피포트 사용시 다른제품 사용을 멈쳐주세요!!

3.     커피의 양 

물량 조절을 지원하지만 자신의 원하는 만큼이 아닌 기계셋팅값으로만 가능해서 더 연하게 먹을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IOT기능이 추가된 제품이 나온것 같습니다.

4.     라떼, 카푸치노 

 카푸치노와 카페라테 용 우유는 전자레인지 등으로 미리 데워서 만들어야 더 따뜻하게 먹을수 있습니다.  찬 우유를 그대로 쓰면 미지근한, 혹은 차가운 커피를 먹어야 합니다. (이 경우는 사용 설명서에 나온 정량의 우유가 아닌 취향대로 넣을 경우 입니다. 우유 거품도 많이 있어서 사실 만족하고 있습니다.)


5.     소음 

유튜브 영상을 보시면 생각보다 소음이 크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뭐 하루종일 사용하는것도 아니고 잠깐 사용하는거여서 크게 불편하지 않습니다. 



언박싱 및 청소하는법



커피머신 전면 사진입니다. 생각보다 크지도 않고 적당합니다.


제품 뒷면 입니다. 물통의 크기는 0.8L 입니다.



커피머신 컵을 넣는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분해도 가능하고 위의 사진처럼 저부분만 분해후 청소도 가능합니다.


큰 컵을 사용시 이렇게 컵 트레이 부부을 전체 분리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기는 커피탱크 입니다. 커피를 넣어주는 부분이죠!! 카트리지를 이용해서 넣으시면 위에 뚜껑을 열고 바로 부으시면 되지만 그게 아닌경우 저 통을 빼서 아래를 분리후 넣어주시면 됩니다. 매우 직관적이기 때문에 설명서는 필요없으나 혹시나 걱정이 되신다면 설명서를 보시고 하시면 됩니다.



커피 머신을 청소하시면 위의 사진처럼 분해가 됩니다. 오른쪽 녹색부분은 라떼나 카푸치노 이용할때 스팀 분사 및 물이 나오는 부분이고 가운데에서 커피를 압력으로 눌러주어서 나오는 부분입니다.(자세한건 설명서 보시면 나와요!!)




분해를 하시면 위의 사진과 같은 부품을 보실수 있습니다. 1달정도 사용후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청소를 하였지만 시간낭비였습니다. 깨끗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것이 필터입니다. 저 부분 역시 매우 깨끗합니다. 그냥 커피 눌러서 압축된게 저기에 걸러져서 나오는건지 물기가 없습니다.!!




요약



1달 동안 네스카페 바리스타 (IOT X) PM-9631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낀것은 매우 잘 만든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캡슐커피 머신 또는 원두커피머신 보다 저렴하고 일반 저렴한 인스턴트 블랙커피를 가지고 총 5가지 종류의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은 이제품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물론 고급 원두를 사용 할 수 없는 단점이 있지만 이 제품은 단점을 무시할만한 장점을 가졌기 때문에 혹시라도 커피머신을 호기심에 구입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궁금해서 중고를 찾아보니 만원에도 판매를 하네요!!!